갤러리소개 전시 아티스트 앨범-로고
갤러리소개 현재전시 국내작가 앨범
  관람안내 지난전시 해외작가 로고
  전시장구조   작가작품  
  문의사항      

EXHIBITIONS
CURRENT EXHIBITION
 
  2020년 갤러리청주 <공통분모- 몽상>
ㆍ분류: 기획전  
작품설명

2020 갤러리청주 초대전

< 공통분모 몽상 >



갤러리청주(GCJ)에서는 오는 10.19.()~10.28()까지 몽상을 주제로한 <공통분모>초대전을 개최한다.

 

<공통분모>는 충북지역을 기반으로 작업에 정진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전업 청년,중견 작가군으로 구성된 그룹이다. 이 그룹은 회화, 조소,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충북미술인 10여명으로, 매년 정기전 형태의 국제전과 타 지역과의 교류전 등 전시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갤러리청주에서는 지역 미술시장의 활성화와 작가들의 시장진출 및 창작활동을 독려하고 선진문화사회로의 발전을 도모한다는 취지하에, 우리지역 미술을 이끌어 갈 인재그룹인 <공통분모>의 한중국제교류전의 한국전시를 2016년부터 매년 지원하고 있다.

 

<공통분모>2016년 길림성 장춘시 길림예술대학 미술관에서 한중교류전을 시작으로 북경, 광저우, 청두, 위에양 등 중국 각 지역에 충북 현대미술을 소개하는데 앞장서며, 충북현대미술의 흐름과 충북미술을 진단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한중미술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여 왔다.

 

하지만 2020<공통분모-몽상夢想>전은, 코로나19사태로 인하여 애석하게도 국내전만으로 진행하게 된다. 전시에 참여하는 작가는 강석범 강호생 김성미 김영란 김정환 김지현 김태복 류인숙 문상욱 문수만 박영학 소영란 손희숙 이용택 임민수 장백순 정민용 등 17명이며, 회화 조소,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34점이 몽상夢想이라는 주제에 맞춰 창의적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이번전시의 주제는 몽상夢想으로 작가들이 꿈꾸는 세계 그리고 이상향의 다양한 관점을 자신들의 작품개념을 통해 선보이면서 꿈의 세계와 예술의 세계간의 벽을 허물고자 함에 있다고 한다.

새롭게 전개되는 총 34점의 작품들을 통하여 현 사회를 바라보는 예술가들의 시각과 세대별 가치관 그리고 그들이 표현하고있는 현대예술의 언어들을 한자리에서 바라보게 된다. 예술작품을 통하여 치열하게 허물고자하는 벽을 예술가들은 어떻게 접근하고 있을까? 과연 그들은 그 간극을 메우고 있을까? 우리의 기대와 호기심을 자아내는 <공통분모 -몽상>전이 기다려지는 이유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우울함이 예술작품을 통하여 위로가 되고 희망의 그림자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갤러리청주 전시장에서 1028()일까지 진행되는 <공통분모- 몽상>전에 시민들의 커다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

 

 







   

::Gallery Cheongju:: 361-803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1554번지 8층  TEL:043-237-9101  FAX:043-237-9102  M.P:010-8847-8188   E-mail : gcj@gcj.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