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소개 전시 아티스트 앨범-로고
갤러리소개 현재전시 국내작가 앨범
  관람안내 지난전시 해외작가 로고
  전시장구조   작가작품  
  문의사항      

COMMUNITY
공지사항
  2023년 하반기 기획전 <감성의 품격>
ㆍ작성일: 2023/08/07 감성의_품격-홍보포스터.hwp (5,518KB) (Down:0)
 

<감성의 품격>

2023년 하반기 기획전        
❍ 전시기간 : 2023. 8. 10.(목) ~2023. 9. 27.(수)
❍ 출 품 작 : 총 40여점
❍ 참여작가 : 가국현, 강호생, 김지현(남), 김지현(여), 김춘옥, 문수만, 박영학,
                   송 용, 성민우, 에밀리영, 이기숙, 이순애, 임민수, 정영남, 정 철


문수만, 이기숙, 가국현 등 유명작가 10인의 작품열전
갤러리청주 기획전 ‘감성의 품격’ 오는 10일 개막

갤러리청주(GCJ)는 최근 국내외 화단에서 각광받고 있는 문수만, 이기숙, 가국현 작가를 비롯 탄탄한 작품세계로 뚜렷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중견, 원로작가 10인의 기획전 ‘감성의 품격’을 오는 10일 개막한다.

이번 전시에는 국내 화단의 현재와 미래로 평가받고 있는 실력파 작가들의 대표 작품을 감상하며 최근 미술시장의 트랜트를 파악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감성의 품격>전에는 갤러리청주와 함께 성장한 가국현, 문수만, 이기숙을 비롯 김춘옥, 강호생, 김지현(남), 김지현(여), 박영학, 성민우, 송 용, 에밀리영, 이순애, 임민수, 정영남, 정 철 등 10여명 작가의 작품 40여점이 전시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주목되는 작가는 문수만과 이기숙 작가다. 문수만은 신석기 혁명을 대표하는 ‘쌀’을 소재로 무한을 연상시키는 형태의 도열이나 모노크롬 분위기의 화면을 통해 자연의 실재를 추상화해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지난 2월 일본 고베에서 성황리에 개인전을 가진 문수만 작품은 이번 전시회에서도 시선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기숙 역시 한지를 소재로 동양적 깊이가 느껴지는 한편의 서정시 같은 작품으로 미국, 호주, 프랑스, 싱가폴 등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스타작가다. 가국현은 도자기와 꽃을 화폭속에 다양하게 변주해 즉물적이고 강렬한 감동을 주는 작가로 매 전시마다 많은 컬렉터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22년 이동훈미술상 특별상의 주인공으로 2023년 8월 1일부터 대전시립미술관에서 특별초대전이 대대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성민우는 일년생 풀들의 삶의 방식을 바탕으로 생명의 본질을 탐구하고 있다. 충북 청주 출신으로 한평생의 회화업적을 10년 단위로 한번씩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하며 탄탄히 쌓아 올리고 있는 작가 김지현(남)은 시류에서 벗어난 독창적인 스타일로 자신의 작품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세필로 수천만번의 뫼산(山)자를 써서 산을 옮기듯 독특한 터치로 일가를 이루고 있는 정철작가의 작품은 그 완성도에서 어드덧 보는이로 하여금 선(禪)의 경지를 느끼게 한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관수도(觀水圖)-찌”를 통해 자연과 인간, 생명과 욕망의 상호관계성을 수묵으로 표현함으로써 신선한 주목을 이끌고 있는 임민수 작가의 작품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에 개최되는 <감성의 품격>전은 이 시대에 반드시 주목해야 할 작가들의 역작을 비교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 차분하고 시원한 갤러리에서 작품의 매력에 흠뻑 빠져 더위를 잊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
이번 전시는 오는 9월27일까지 열린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며 입장은 무료다.

   

::Gallery Cheongju:: 361-803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1554번지 8층  TEL:043-237-9101  FAX:043-237-9102  M.P:010-8847-8188   E-mail : gcj@gcj.kr